울산 중공업 No Further a Mystery

광복과 함께 일제가 한반도에서 물러났다. 그러나 일제강점기 당시의 행정 체계를 그대로 유지했던 것과 같이, 울산의 행정구역도 큰 변화가 없이 그대로 유지되었다.

 울산광역시의 시내버스, 울산광역시의 시내버스 노선 목록 및 울산광역시의 마을버스 노선 목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국:국공립 학교, †:개신교계 학교, 외국:외국공립 학교 이:이홍하 계열 학교

북구의 무룡산, 남구의 문수산 등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울주군의 남쪽 해안에 있는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가장 해가 일찍 뜨는 곳으로, 새해 일출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기후[편집]

이와 함께 "고용노동부는 중대재해 책임자를 구속하고 현대중공업에 근로감독관을 상주시켜 노동자들의 안전을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정 구역의 역사는 울산광역시의 행정 구역 § 연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김종훈 동구청장은 "노동복지기금이 열악한 노동환경에 처해 있는 노동자의 사회 안전망 구축과 처우 개선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히 청년노동자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주택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동구로 청년들이 찾아오게 하여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도움이 필요한 노동자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기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와 같이 큰 국가하천의 존재로 공업용수가 풍부한 점이나 울산만으로 항구의 입지가 좋은 점은 울산이 국내 최대의 공업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울산 휴게텔 되었다. 특히 태화강 하구를 중심으로 자동차공단, 석유화학공단, 조선소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들은 울산광역시의 주력 산업시설이 되고 있다.

주로 하대마을과 검단리를 중심으로 보는 것은 이 주변에서 대대리고분군과 검단리유적 등이 발굴되었기 때문인데, 특히 하대마을에서 발굴된 고분군은 봉분의 규모로 보아 상당한 세력이 있었던 사람의 것으로 생각된다.

(시신 탈취를 방지하기 위해 보초까지 서고 있었으나 경찰은 영안실 벽을 부수어 뚫고 시신을 탈취한다.) 이는 안기부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노태우 정부 시기의 대표적인 의문사 사건으로 꼽히며, 당시의 분신정국에 기름을 끼얹는 사건 중 하나였다.

울산문화예술회관 : 남구 번영로에 위치한 울산의 대표적인 문화예술회관.

김종훈 동구청장과 이영우 울산영업본부장이 참석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울산 동구 제공

거제공업고등학교 ·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 삼천포공업고등학교 ·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 현대공업고등학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